MapleStory Finger Point Cute Line Smiley Blinking Hello Kitty Angel MapleStory Finger Point

πŸ’Ž JAVA/πŸ“šλͺ…ν’ˆ JAVA_ESSENTIAL

Λšβ‚Šβœ©β€§β‚Š (κ°œλ…) λͺ¨λ“ˆ/νŒ¨ν‚€μ§€- λͺ…ν’ˆ JAVA ESSENTIAL Λšβ‚Šβœ©β€§β‚Š

HYEJU01 2024. 4. 10. 20:55

λͺ¨λ“ˆ

μ—¬λŸ¬κ°œμ˜ νŒ¨ν‚€μ§€λ₯Ό λͺ¨μ€ 것

νŒ¨ν‚€μ§€ —— import λ¬Έ

μ„œλ‘œ κ΄€λ ¨ μžˆλŠ” ν΄λž˜μŠ€λ‚˜, μΈν„°νŽ˜μ΄μŠ€μ˜ 컴파일된 .class νŒŒμΌλ“€μ„ ν•˜λ‚˜μ˜ 디렉터리에 λͺ¨μ•„ 놓은 것

java.util.Scanner sc = new java.util.Scanner(System.in);
-----
// import λ₯Ό 톡해 κΈ΄ 경둜λͺ… μ‚¬μš©ν•˜μ§€ μ•Šμ•„λ„ λœλ‹€.
import νŒ¨ν‚€μ§€.클래슀; // μ™„μ „κ²½λ‘œλͺ… μ„ μ–Έ
import νŒ¨ν‚€μ§€.*;
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
νŒ¨ν‚€μ§€ μ„ μ–Έ —- packge ν‚€μ›Œλ“œ

클래슀 νŒŒμΌμ€ λ°˜λ“œμ‹œ νŒ¨ν‚€μ§€μ— μ†Œμ†λ˜μ–΄μ•Όν•œλ‹€.

λ°˜λ“œμ‹œ μžλ°” μ†ŒμŠ€ 파일 첫 쀄에 μ™€μ•Όν•œλ‹€!

클래슀의 μ ‘κ·Όμ§€μ •μžλ₯Ό public 으둜 μ„ μ–Έν•΄μ•Ό λ‹€λ₯ΈνŒ¨ν‚€μ§€μ—μ„œ μ ‘κ·Όκ°€λŠ₯!

pakage νŒ¨ν‚€μ§€λͺ…;
import UI.Tools; 
// λ‹€λ₯Έ νŒ¨ν‚€μ§€ν΄λž˜μŠ€μ—μ„œ UI>Tools.class λ₯Ό μ‚¬μš©ν•˜κ³  싢을 λ•Œ

λͺ¨λ“ˆ —- (.jmod)

νŒ¨ν‚€μ§€λ“€μ„ λ‹΄λŠ” μ»¨ν…Œμ΄λ„ˆ λͺ¨λ“ˆνŒŒμΌ (.jmod)

  • λͺ¨λ“ˆλ“€μ€ JDK — jmods 디렉터리에 λ“€μ–΄μžˆλ‹€.
  • κΈ°λ³Έ λͺ¨λ“ˆμ€ java.base λͺ¨λ“ˆ (java.base.jmod νŒŒμΌμ— λ“€μ–΄μžˆμŒ)
  • jmod λŠ” zip 포맷으둜 μ••μΆ•λœ 것 (jmod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œΌλ‘œ μ••μΆ•ν•΄μ œ)

μžλ°” μ‹€ν–‰ ν™˜κ²½ java run time enviroment

μžλ°” μ‘μš©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΄ μ‹€ν–‰λ˜λŠ”λ° ν•„μš”ν•œ 제반 ν™˜κ²½

μžλ°” API ν΄λž˜μŠ€μ™€ μžλ°” 가상 기계 JVM 으둜 이루어진닀,

jlink ν”„λ‘œκ·Έλž¨ - > μ»€μŠ€ν…€ JRE ⇒ λ””μŠ€ν¬μ‚¬μš©λŸ‰, μ‹€ν–‰μ‹œκ°„λ©”λͺ¨λ¦¬κ°€ κ°μ†Œν•¨

μžλ°” λͺ¨λ“ˆν™” λͺ©μ 

μžλ°” μ»΄ν¬λ„ŒνŠΈλ“€μ„ ν•„μš”μ— 따라 μ‘°λ¦½ν•˜μ—¬ μ‚¬μš©ν•˜κΈ° μœ„ν•¨

JDK νŒ¨ν‚€μ§€

JDK λŠ” λ‹€μ–‘ν•œ νŒ¨ν‚€μ§€λ₯Ό μ œκ³΅ν•œλ‹€. ⇒ μžλ°” API

μžλ°” ν‘œμ€€ νŒ¨ν‚€μ§€λŠ” λͺ¨λ“ˆλ‘œ λ‚˜λ‰˜μ–΄ μ••μΆ•νŒŒμΌ ν˜•νƒœλ‘œ λ‹΄κΉ€

java.lang / java.util / java.io / java.aw / java.swing

object 클래슀 —- java.lang

λͺ¨λ“  ν΄λž˜μŠ€λŠ” κ°•μ œλ‘œ object λ₯Ό 상속 λ°›λŠ”λ‹€.

object 만이 아무 ν΄λž˜μŠ€λ„ 상속 받지 μ•ŠλŠ” μ΅œμƒμœ„ 클래슀

hashCode()

객체의 ν•΄μ‹œ μ½”λ“œ ( κ³ μœ ν•œ μ •μˆ˜κ°’) 제곡

toString() —- 객체 → λ¬Έμžμ—΄ λ³€ν™˜

‘객체+λ¬Έμžμ—΄’ μ—°μ‚° or 객체 좜λ ₯μ‹œ μžλ™ 좜λ ₯됨.

public string toString(); // μ˜€λ²„λΌμ΄λ”© κ°€λŠ₯
a + "점" // a.toString() + "점"

getClass() / getName()

객체의 클래슀 정보λ₯Ό 담은 class 객체 리턴

객체의 클래슀λͺ… μ•Œμ•„λƒ„

equals() —- 객체 비ꡐ

두 레퍼런슀 값을 비ꡐ

public boolean equals(Object obj) // 객체의 λ‚΄μš© 비ꡐ

Wrapper 클래슀

  • 8개의 κΈ°λ³Ένƒ€μž…μ„ 객체둜 닀루기 μœ„ν•œ 클래슀
  • Byte / Short / Integer/ Long /Character/Float /Double / Boolean
Integer i = Integer.valueof(10) // μ •μˆ˜ 10 객체화
  • Character μ œμ™Έν•œ λ‚˜λ¨Έμ§€λŠ” λ¬Έμžμ—΄λ‘œ Wp객체 생성 κ°€λŠ₯
  • μ£Όμš” λ©”μ†Œλ“œ λŒ€λΆ€λΆ„ static νƒ€μž…
//κΈ°λ³Ένƒ€μž… κ°’ μ•Œμ•„λ‚΄κΈ°
Integer i = Integer.valueof(10); // μ •μˆ˜ 10 객체화
int ii = i.intValue();
//λ¬Έμžμ—΄μ„ κΈ°λ³Ένƒ€μž…μœΌλ‘œ λ³€ν™˜
int i = Integer.parseIn("123"); // μ •μˆ˜ 10 객체화
double d = Double.parseDouble("3.141592");
//κΈ°λ³Ένƒ€μž…μ„ λ¬Έμžμ—΄λ‘œ λ³€ν™˜
String s1 = Integer.toString(123); //"123"

boxing / unboxing

  • λ°•μ‹± : κΈ°λ³Ένƒ€μž… → Wrapper 객체
  • μ–Έλ°•μ‹± : Wrapper 객체 → κΈ°λ³Ένƒ€μž…
  • jdk 1.5 λΆ€ν„°λŠ” μžλ™λ°•μ‹±/μ–Έλ°•μ‹±
Integer ten =10; // μžλ™ λ°•μ‹± Integer tne = Integer.valueof(10);
int n = ten; // μžλ™ μ–Έλ°•μ‹± int n = ten.intValueof();

String 클래슀

  • 슀트링 λ¦¬ν„°λŸ΄μ€ String 객체둜 처리됨

슀트링 λ¦¬ν„°λŸ΄ / new String()

  • 슀트링 λ¦¬ν„°λŸ΄ → λ¦¬ν„°λŸ΄ ν…Œμ΄λΈ” 생성 / 곡유 κ°€λŠ₯ (μ‹€ν–‰μ‹œκ°„ 쀄이기 μœ„ν•¨)
  • new Sring() → νž™ λ©”λͺ¨λ¦¬ 생성 / 곡유 λΆˆκ°€λŠ₯ / μˆ˜μ •λΆˆκ°€λŠ₯
  • new String 은 μˆ˜μ • λΆˆκ°€λŠ₯ → concat() 으둜 λ³€κ²½

String ν™œμš©

  • String클래슀 비ꡐ μ‹œ == μ—°μ‚°μž λΆˆκ°€λŠ₯
  • equals() 같은지 / compareTo() 값비ꡐ
  • trim() μ•žλ’€ 곡백문자 제거
  • μ£Όμš” λ©”μ†Œλ“œλŠ” 많음! μ°Ύμ•„μ„œ 확인 (λ©”μ†Œλ“œλ₯Ό μ‚¬μš©ν•΄λ„ 원본 λ¬Έμžμ—΄μ΄ λ°”λ€Œμ§€ μ•ŠμŒ)

String Buffer 클래슀

  • 내뢀에 κ°€λ³€ν¬κΈ°μ˜ 버퍼λ₯Ό 가지고 문자의 κ°œμˆ˜μ— 따라 버퍼 크기 μžλ™μ‘°μ ˆ
  • 슀트링 μˆ˜μ • κ°€λŠ₯
  • 슀트링이 κΈΈκ±°λ‚˜ μž‘μ—…μ΄ 많으면 String Buffer μΆ”μ²œ

StringTokenizer 클래슀

  • λ¬Έμžμ—΄ 뢄리λ₯Ό μœ„ν•΄ μ‚¬μš©
  • delimiter ꡬ뢄 문자 ⇒ 뢄리 κΈ°μ€€ 문자
  • token 토큰 ⇒ λΆ„λ¦¬λœ 문자
  • λ©”μ†Œλ“œ StringTokenizer()/ countTokens()/ hasMoreTokens()/ nextToken()

Math 클래슀

  • static νƒ€μž…
  • random() / sqrt() / exp() λ“±λ“±